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99회 광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광주시의회사무과


2011년6월20일(월) 오전10시 개식


 제199회 광주시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성환)


(10시 02분 개식)

○의사팀장 김성환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9회 광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 위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성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성규  존경하는 26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신록이 우거진 6월에 제199회 광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제6대 광주시의회가 출범한 지 1년이 다가옵니다.
  먼저 그동안 광주시의회의 활동을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26만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조억동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새로운 의견들을 제시하고 함께 대화하며 끊임없이 연구하는 모습을 보여주신 제6대 광주시의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의원 여러분께서는 26만 시민의 대표라는 자부심과 위임된 책무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을 위한 심도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품 있는 인격과 겸손의 덕을 갖춘 봉사자로서 정의롭고 바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기대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광주시의회가 광주시 발전을 위한 희망의 거점이 되도록 한마음으로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회기로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시정질문과 201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등의 안건을 심의 의결할 예정입니다.
  먼저 시정질문을 하시는 의원께서는 시민들의 요구사항과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함께 토론하여 가장 합리적인 대안을 찾는 것에 중점을 두어 질문하여 주시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시민의 입장에서 진지하게 고민하여 성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정례회에서 심의할 결산 승인은 향후 예산 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정책참여의 절차이므로 우리 시 예산 집행의 타당성을 검토하여 문제점에 대하여는 개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사와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겠습니다.
  옛 속담에 “농부가 여름에 피우는 하루의 게으름은 겨울의 열흘을 굶주리게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지치기 쉬운 여름이지만 연초 계획했던 시정 전반의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고 다가오는 장마철에 피해가 없도록 수해예방대책에 총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26만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성환  이상으로 제199회 광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있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