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시민의 사랑과 신뢰에 부응하는 광주시의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광주시의회, 2020년 제6회 청소년의회 개최
작성자 광주시의회 작성일 2020-01-30 10:54:17 조회수 31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지난 29일, 본회의장에서 ‘제6회 광주시 청소년의회’를 개최했다.

 

제6회 청소년의회는 지난 9월부터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정책제안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11개팀이 일일 청소년의원이 되어 의회를 개최, 평소 고민했던 지역사회의 정책방향을 발표했다.

 

이날 최우수상에는 광주중앙고 원찬희 학생 팀의 ‘학교 교실 내 미세먼지에 대한 정책 제안’이 선정됐고, 경화여고 황유림 학생 팀의 ‘광주시 실천 알리미 및 자원봉사 마일리지 적립제에 대한 정책 제안’, 경화여고 이수연 학생 팀의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에 대한 정책 제안’, 광주중앙고 박현이 학생 팀의 ‘경안시장 살리기에 대한 정책 제안’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주시의회는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을 광주시로 이송하여 향후 시정 업무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 청소년의회는 지난 2015년부터 청소년에게 지방자치와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민주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다.

첨부파일

압축 내려받기 압축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광주시의회, 2020년 첫 번째 칭찬공무원으로 경안동 이환선 주무관 선정
이전글 광주시의회, 설맞이 유관기관 및 복지시설 방문